본문 바로가기
Travel/✈️ 항공사

✈️루프트한자 항공 - 무료 수화물 및 체크인 안내

by kimiling 2019. 10. 2.

루프트한자 항공
Lufthansa


루프트한자는 독일의 국적 항공사이다. 전 세계 81개국 193개의 도시를 운행하고 있다. (2019년 9월 기준) 유럽 내에서는 에어프랑스-KLM 이어 2번째로 큰 항공사로 알려져있으며, 운송 수로 전 세계 6위에 자리잡고 있다. 


독일어로 루프트(Luft)는 영어 에어(Air)와 같은 의미로, 공기, 항공을 뜻하며, 한자(hansa)는 옛 독일 북부지역의 도시연합을 지칭하는 명칭이다. 프랑크푸르트 암마 인 국제 공항과 뮌헨 국제공항 2개를 허브 공항으로 이용하고 있다. 


스타얼라이언스의 창립 구성원 중 하나로서 다른 회원 항공사들과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노선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루프트한자 그룹사 본사는 독일 노르트라이베스트 팔렌주 쾰른에 위치해 있다. 


「수화물」 


루프트한자 수화물 규정


무료 수화물 허용량은 예약한 항공권의 탑승 클래스 및 운임 그리고 상용프로그램 내 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휴대수화물 / 위탁 수화물 무게와 개수]

▶이코노미 클라스 Economy Class

최대 8kg의 휴대 수하물 1개
최대 23kg의 수하물 1개

프리미어 이코노미 클라스 Premium Economy Class

최대 8kg의 휴대 수하물 1개
각각 최대 23kg의 수하물 2개

비즈니스 클라스 Business Class

최대 8kg의 휴대 수하물 2개
최대 32kg의 수하물 2개

일등석 First Class

각각 최대 8kg의 휴대 수하물 2개
각각 최대 32kg의 수하물 3개


[가방 1개당 크기]

수하물 개당 최대 크기는 158cm(너비 X + 높이 Y + 깊이 Z)입니다.


[환승 수화물 위탁]

루프트한자 및 스타얼라이언스의 환승 항공권 구매 시 대부분의 경우, 최종 목적지까지 수화물을 위탁할 수 있다. 출발지에서 체크인 후 추가 절차는 필요없이 도착지에서 수령 가능하다. 


탑승객의 요청에 따라 스탑오버 혹은 환승지에서 수화물 회수가 가능하다. 필요 시 체크인 직원에게 미리 요청 사항을 말해야한다. 

 


「체크인」 

루프트한자의 다양한 체크인 방법


편리하고 신속한 여행을 위해 루프트한자에서는 다양한 옵션의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체크인]

출발 23시간 전부터 가능. 좌석 지정, 탑승권 인쇄 및 이메일 전송 가능. 

▶체크인 URL : https://www.lufthansa.com/de/ko/online-check-in 

[모바일/App 체크인]

휴대전화 인터넷 브라우저 혹은 루프트한자 앱을 통해 가능. 출발 23시간 전 부터 가능. 
앱으로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 받거나, 이메일로 전송 가능. 

▶ 앱다운로드 URL
      iOS 사용자 :  https://apps.apple.com/kr/app/lufthansa/id299219152
      안드로이드 사용자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ufthansa.android.lufthansa&hl=en

[체크인 기기]

공항 내 루프트한자 체크인 기기에서 체크인 가능. 여권과 전자 항공권 소지해야 함. 
*셀프체크인을 한 경우, 수화물은 수화물 전용 위탁 카운터에서 긴 대기 없이 짐을 보낼 수 있다. 

[자동체크인]

Miles & More 회원과 루프트한자 iD프로필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로 솅겐 지역 내 항공편에 대해 자동 체크인을 해주는 서비스이다. 출발 23시간 전에 프로필에 입력한 이메일 혹은 전화번호로 탑승권을 자동 발급해준다. 

[심야체크인]

항공편 출발 전날 저녁(출발 23시간 전부터) 공항 체크인카운터 및 수화물 카운터에서 미리 수화물을 위탁할 수 있다.  


「기내 서비스」

루프트한자 기내 인터넷

루프트한자 플라이넷®은 기내 인터넷 서비스이다. 기내에 Hotspot 표시가 있으며, 항공기가 순항고도에 오르면 바로 와이파이를 잡아 사용 할수 있다. 유료 서비스로 신용카드와 PayPal, Miles and More 마일리지로 결제 가능하다. 한국-독일 노선의 플라이넷 요금제는 다음과 같다.

[플라이넷® 챗]

▶ 최고 속도 : 64Kbps
▶ 요금 : 7 유로 / 8 달러 / 56 위안 또는 2,300 마일리지

[플라이넷® 메일 및 서핑]

▶ 최고 속도 : 400Kbps
▶ 데이터 한도 : 500 MB

▶ 요금 : 17 유로 / 20 달러 / 137 위안 또는 5,500 마일리지

[플라이넷® 메일 및 서핑 플러스]

▶ 데이터 한도 : 1 GB 
▶ 요금 : 29 유로 / 34 달러 / 233 위안 또는 9,500 마일리지

기내에서 플라이넷포털 접속 후 구매가 가능하며, 비행 전 사전 구매도 가능하다. 

▶ 구매 사이트 : https://ongroundshop.telekom.de/LhFlyNetInterkont/#/start


「항공편 

인천 (ICN) - 뮌헨 (MUC) 구간

루프트한자에서는 인천과 뮌헨 구간을  매일 1편씩 직항으로 운행하고 있다.

[인천 > 뮌헨 : LH719 항공편]

오후 12시 30분 출발(한국시간)하여 오후 4시 00분(독일시간)에 도착하는 비행이다. 비행 시간은 11시간 30분이다. 이 구간의 비행기는 루프트한자의 신기종인 A350이다. 

[뮌헨 > 인천 : LH 718 항공편]

오후 04시 30분(독일 간)에 출발해 다음 날 오전 10시 55분(한국시간에 도착하는 비행이다. 이 직항의 비행시간은 10시 25분이며, A350으로 운행한다. 

 

인천 (ICN) - 프랑크푸르트(FRA) 구간

루프트한자에서는 인천과 프랑크 푸르트 매일 1편씩 직항 운행하고 있다. 

[인천 > 프랑크 푸르트 : LH 713항공편]

한국 시간 오후 5시 05분에 출발해 독일 시간 오후 8시 40분에 도착하는 비행이다. 비행 시간은 11시간 35분이다.

[프랑크 푸르트 > 인천 : LH712자 항공편]

독일 시간 오후 5시 35분에 출발해 다음 날 한국 시간 오전 11시 55분에 도착하는 비행이다. 총 비행 시간은 10시간 20분이다.


 

글 변경을 비 허용하고 있습니다.
【copyright©2019 kimmmi.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