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여행지 팁 문화 및 여행 꿀팁

[항공권] 에미레이트 항공을 선택해야하는 이유 | 유럽 여행 기준

by kimiling 2019. 10. 20.

 

에미레이트
Emirates


에미레이트 항공은 아랍에미리트의 항공사이이며, 두바이 국제공항을 허브공항으로 이용하고 있다. 265대 이상의 항공기를 보유한 에미레이트는 현재 전 세계 80여 개국 155개 이상의 도시로 운항하고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항공기 보유 수와 운항 항공편의 규모 역시도 세계에서 손꼽힌다. 에어버스사와 보잉사의 대형 항공기인 A380과 B777 항공기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매주 1,500여 편 이상의 에미레이트 항공의 항공편이 두바이를 출항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 TOP 10으로 선정된 항공사 이기도 하다.

 

에미레이트 항공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에미레이트의 항공권은 다른 항공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다. 하지만, 에미레이트와 함께 풍요로운 여행 경험을 만들수 있기에 그만큼의 지불할 가치는 충분히 있다. 유럽행 비행에 항상 최저가를 제공하는 항공사와 특가 프로모션으로 괜찮은 가격의 항공권을 제시하는 항공사를 제치고 에미레이트 항공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 두바이 레이오버/스탑오버 신청가능 ] 

에미레이트 항공사는 두바이를 허브 공항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환승하는 구간에서 레이오버나 스탑오버를 신청할 수 있다. 본격적으로 유럽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아랍에미리트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1회 여행에서 2개의 대륙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에미레이트 항공사는 구매한 항공권 좌석의 클래스와 가격에 따라 탑승객에게 숙박 호텔과 호텔 이동 교통편을 제공하고 있다. 레이오버나 스탑오버 신청은 항공권 예약 후, 해당 지역 에미레이트 항공 사무소로 연락하면 된다.

**레이오버 : 항공사의 환승 체류지에서 24시간 이하의 단기 체류를 하는 것을 레이오버라고 부른다.
**스탑오버: 항공사의 환승 체류지에서 24시간 이상의 단기 체류를 하는 것을 스탑오버라고 부른다.

 

 [ 수화물 허용량 최대 - 이코노미 석 승객 ] 

에미레이트를 포함한 중동항공사의 장점은 수화물 허용량이 다른 항공사에 비해 너그럽다. 수화물 서비스 규정이 2019년 2월 4일 일자로 축소되었긴 했지만, 그래도 타 항공사보다도 더 많은 짐을 위탁할 수 있다. 한국-유럽행의 항공편 이코노미 석 승객에게 보통은 23kg 위탁 수화물을 허용하고 있다. 반면, 에미레이트는 이코노미 클래스의 세분화된 등급에 따라 25kg, 30kg 35kg의 수화물을 위탁할 수 있다. 

비즈니스 클라스와 퍼스트 클래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각각 40kg, 50kg을 허용하고 있다.

 

 [ 무료 기내 WiFi ] 

기내에서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항공사는 많다. 하지만, 무료로 제공하는 항공사는 손꼽히는데, 에미레이트 항공에서는 기내 WiFi 로그인 후에 2시간 동안, 20MB의 데이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에미레이트의 상용 고객 프로그램인 Skywards 회원의 경우 회원 등급에 따라 목적지까지 WiFi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 한국 승무원 ] 

외항사임에도 불구하고 에미레이트에는 한국인 출신 승무원들이 많다. 서울/인천 - 두바이 노선에는 당연히 한국인 객실 승무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환승 후에 두바이에서 출발해서 목적지까지 가는 비행기 안에도 한국인 승무원을 만날 수 있는 확률이 높다. 혹시나 도움이 필요한데 영어로 설명하기 힘들다면, 한국인 승무원에게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 두바이-아부다비 연결 셔틀 ] 

아랍 에미리트 연합에는 두 개의 국제공항이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사가 허브로 이용하고 있는 두바이 국제공항과 에티하드 항공이 이용하고 있는 아부다비 국제공항이다. 두 공항을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있거나, 아부다비에서 시간을 보낼 계획이 있다면, 에미레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연결 셔틀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승하차 지점
 두바이 - 승차: 제3터미널의 도착장 밖 | 하차: 제3터미널 출발.
 아부다비 - 승하차: 에미레이트 항공 다운타운 사무소 앞 - Khalidiya - Corniche.

셔틀 버스 시간
 두바이에서 아부다비로 이동 - 출발 시간 : 새벽 2시 | 아침 7시 15분 | 오전 10시 | 오후 3시 | 밤 11시 
 아부다비에서 두바이로 이동 - 출발 시간 : 새벽 3시 | 새벽 5시 | 아침 9시 45분 | 오후 4시 30분 | 밤 10시 

 

 [ 전용운전 기사 서비스 - 비즈니스 클래스/퍼스트 클래스 ] 

에미레이트 항공은 비즈니스와 퍼스트 클래스 탑승객에게 집에서 공항, 공항에서 호텔 또는 호텔에서 공항, 공항에서 집까지 이동에 필요한 교통수단을 무료로 제공해준다. 지정된 거리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더 먼 거리일 경우 추가 요금을 지불할 수 있다. 

항공편 출발 최소 12시간 전에 에미레이트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차량 1대에 수용 인원은 성인 2명, 허용 수화물은 슈트케이스 2개와 기내용 가방 1개이다.

▶작성자 : 독일사는 Kimmmi 키미◀
사진출처 : Pixabay 
 
글 변경을 비 허용하고 있습니다.
【copyright©2019 kimmmi.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