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mmmi 라이프스타일/💬 취미&관심사

💬 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기 (개선방법)

by kimiling 2020. 4. 23.


💬
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기
(개선 방법)


 

오랜만에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했는데 수익과 관련한 메시지를 확인했다. "3월 수익 57% 하락,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리소스를 확인하세요."라는 내용이었다.

 

내 블로그는 주로 해외 여행자를 위한 정보를 담고 있었기에 요즘같은 시기에 수익이 줄은 것이다. 그동안 수익에는 큰 신경을 쓰지 않았던터라 줄어든 수입에 그냥 그런가 보다 싶었다. 

 

사실, 티스토리를 10개월 간 운영해보니 휴가 때 4주 이상 글을 포스팅하지 않아도 하루에 1유로씩 수입이 들어올 때도 있었고, 열심히 자주 글을 올려도 하루 수입이 0.01유로(1센트=13원)인 기간도 있었다. 다시 말해, 내 의지대로 되는 게 아니라는 것을 알고 나서부터는 수익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내 준 알림을 보니 뭔가 해결 방법을 찾아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취한 조치는 '광고 차단관리' 에서 광고 선별하기! 

 

그동안 항공사와 호텔 등 주로 여행 관련 광고로 채워졌었는데 요즘 출력되는 광고들이 영 연관성이 없어 보였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여행업계도 코로나로 인해 큰 타격을 받은 곳이다보니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돌리지 않는 모양이다. 그래서 전혀 관련 없는 다른 광고로 채워지는 듯하다.

 

필요없는 광고를 어느 정도 차단하고 제거했다. 너무 많아서 다는 못하고 일부만 정리했다. 내가 차단한 광고 중에 클릭 당 단가가 높을 수도 있지만.... 필요 없는 건 과감하게 차단했다. 그리고 오늘 아침 일어나자마자 예상수입을 확인해보니, 0.01유로에서 0.5유로로 올라가 있었다. 여전히 낮지만 효과가 있는 듯하다.

5월엔 커피 값말고 저녁 외식 값을 받을 수 있길. 

-

-


💬
광고 차단 관리 방법


에드센스 홈화면 좌측의 메뉴에서 "차단 관리 > 광고 심사 센터"에서 원하는 광고 선택과 원치 않는 광고를 차단할 수 있다. 본인의 블로그 주제에 맞지 않는 광고가 너무 많다고 느끼는 블로거에게 추천하는 기능이다. 


 

본 글은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위기로 인해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눈에 띄게 줄었다면,
시도해볼 만한 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하단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

사진과 글 변경을 비 허용하고 있습니다.
copyrightⓒ2020 Kimmmi. All rights reserved.

💌 작성자: 독일사는 Kimmmi 키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