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ermany/💌 일상 이야기

💌 독일마트에서 발견한 유기농 검정콩 (검은콩 우유 레시피)

by kimiling 2020. 4. 25.

💌 독일 린다우 일상

독일 마트에서 발견한
 유기농 검정콩
(검은콩 우유 레시피)


 

어제, REWE(독일마트)에 갔다가 검은콩을 발견했다. 독일에서도 검은콩을 팔고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었다. 얼마 전, 한국 집에서 엄마가 매일 챙겨주던 검은콩가루를 섞은 우유가 먹고 싶었었는데, 검은콩을 보니 너무 반가웠다.

 

검은콩을 판매하고 있으니 혹시나 검은콩가루도 판매할까 싶어 밀가루 코너를 가봤지만, 역시나 없었다. 너무 큰 바람이었나 보다. 검은콩이라도 발견한 거에 기쁜 마음으로 카트에 담았다.

 

계산을 하고 집으로 가는 길, 남편은 처음 보는 물건(?!)에 봉지에 든 검은색은 뭐에 쓰는 거냐고 물었다. 역시 독일인에게는 검은콩이 생소한가 보다.


검은콩인데, 이거 먹으면 기억력이 좋아진다고 해서 엄마가 매일 챙겨주셨던 거야."라고 설명해줬다.

그랬더니 되돌아온 말은 "효과가 있었던 거 맞아?ㅋㅋㅋㅋㅋ" 누가 들어도 의심스럽다는 말투였다. 발차기라도 날려야 하나 싶었다. 

"음.... 학교 다닐 때 나름 성적이 좋았으니, 효과가 있었던 거겠지?"라고 친. 절. 하. 게 대답해줬다. 

"그럼 다시 먹어야겠네!!"라고 남편이 내 말에 장난스럽게 덧붙였다.

 

나... 요즘 기억력 감퇴같아 보이나??? 🙄


 

그리고 오늘 아침, 불린 검은콩을 삶은 후 우유, 꿀과 함께 갈아서 검은콩 두유를 만들었다. 검은콩가루보다는 번거롭긴 하지만, 그래도 앞으로 독일에서 검은콩우유를 먹을 수 있게 돼서 기분이 좋다. 당분간 나의 아침은 검은콩 우유가 될 듯. 과연, 기억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을지.....

 

REWE에서 판매하고 있는 독일산 검정콩


👩🏻‍🌾

검은콩 두유 만드는 법


재료 (2인분)

검은콩 종이컵 2/3
우유 500ml-600ml

소금

01.

물에 검은콩을 깨끗이 씻은 후, 물에 불린다. 실온에서는 12시간 정도, 냉장고에는 24시간 정도 불리면 좋다.

​02.

불린 콩을 물과 함께 냄비에 넣고 30분 이상 끓여준다. 끓일 때 약간의 소금을 첨가하면 좋다. 포장지 적힌 레시피는 1시간 - 2시간 동안 끓이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03.

끓인 검은콩과 검게 변한 물을 믹서기에 옮겨 담고, 우유와 꿀을 넣고 갈아주면 끝. 물은 콩이 잠길 정도만 넣으면 좋고, 꿀은 작은 티스푼에 가득 담아 1스푼을 추천한다. 꿀 대신 바나나 반개 혹은 1개를 넣어도 무방하다. 

 

 

 

 


👩🏻‍🌾

검은콩 두유 효능


불필요한 영양소를 배출해 비만을 억제하고, 높은 포만감으로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을 준다. 콜라겐 생성이 원활해져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탁월하다. 또한 면역력 증진과 혈액순환에도 좋다. 

무엇보다 검은콩의 가장 큰 효능은 모발에 있다. 두피를 보호하고, 모발 생성에 자극을 줘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탈모 예방에도 좋다. 


 

본 글은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검은콩 두유 레시피와 효능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
기록한 글과 거의 비슷합니다.
(https://blog.naver.com/esoojki/221928817536)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하단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
사진과 글 변경을 비 허용하고 있습니다.
Copyrightⓒ2020 Kimmmi. All rights reserved.

💌 작성자 : 독일사는 Kimmmi 키미

 

댓글